본문 바로가기

Web and Blogging/Reviews

위자드펙토리 새해소원카드로 힘차게 한해를 출발해보세요.

1. 경인년(庚寅年) 새해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아직까진 2010년이란 말을 쓰기에도 사뭇 어색할 만한 시기이지만 새해 소망을 빌고 장기적인 혹인 단기적인 목표를 정하기엔 딱 맞는 시기인 것 같아요.

2010년이란 숫자가 눈이 익고 입에 익숙해질 만하면 벌써 세월이 이만치나 가있거든요.

올 한해는 60년만에 돌아온 백호의 해라고 하죠. 특별한 해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작심삼일이란 말도 특별한 해를 맞이하여 의욕과 열정 혹은 집념으로 극복해갔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영부영, 흐지부지 이런 것 아주 신경을 쓰는 단어들인데.... 그 이유는 이제까지 지내오면서 항상 후회되고 아쉬웠던 일들에 저변에는 꼭 어영부영...흐지부지...이런 심정들이 깔려있었던 거 같거든요.



2. 올해 소망과 목표

저는 올해 목표를 아주 세부적인 젓부터 장기적이고 추상적인 것까지 모두 정했습니다.

먼저 세부적인 목표는 개인적으로 작년 11월부터 가계부를 작성하고 있는데... 직접 수기로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날 그날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면서 하루를 되돌아보고 내 월급이 이렇게 빠져나가는구나 확인도 할 수 있고... 또한 비교적 근검 절약하는 습관을 가지게 됩니다.

전에는 돈이 어디로 나가는지... 돈이 모일 때도 왰는데 통장 잔고는 그리 늘어난 것 같지도 않고 의문점만 쌓이고 바보같이 수입을 관리했는데... 가계부를 매일 작성하다보니 그 동향이 한눈에 보이더군요.
어떤 곳에 내가 자주 돈을 쓰는지도 파악이 가능하고요. (물론 자세하고 세부적인 것까지 적었을 때)

올 한해도 매일 매일 빠짐없이 10원 단위까지 파악해서 쓸 수 있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 한해 가장 큰 틀이라 할 수 있는 장기적인 목표는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기 입니다. 많은 의미를 포함한 말이어서 추상적이긴 한데 추상적인 만큼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는 말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 나이를 먹어가면서 아주 작은 일에도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어떤 작은 일이냐 하면..... 분명히 신경을 쓰거나 주의를 기울였으면 막을 수 있었던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있거든요.

일례로 2010년 1월 3일 퇴근하면서 맥주 한 캔과 담배 한 갑을 샀는데 비닐에 쌓아서 버리는데 담배 한 갑도 같이 버렸네요. 마쳐 담배 한 갑 산 걸 기억하지 못한 거죠. 비록 2100원이란 작은 돈이지만 얼마나 많이 내 자신에게 실망을 하고 자책을 하게 되던지요. 다시는 그런 일 내가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정말 이와 같은 사소한 일일지라도 일이 잘되고 못되고를 내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는 선에선 무엇이든 철두철미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경계를 늦추지 말자. 즉 내 밥그릇은 내가 잘 챙기자. 이런 마음으로 한해를 보내려 합니다.

물론 내 사리사욕에만 신경쓰는 것은 아니지요. 작은 돈이지만 한 푼 두 푼 모아 기부에도 신경쓸 작정입니다.
적어도 350,000원은 기부하기!!!



3. 새해 소원과 목표를 블로그에 새기기.

흔히 목표는 남에게 떠들어야 그 효과가 더욱 배
가 된다고 합니다. 계기를 만들어주고 보는 눈이 많기에 어기기가 쉽지 않거든요. 간단하게 위젯으로 큰 목표를 설정하고 항상 가까이에 있는 블로그에 설치해놓으면 자신에게 경각심과 주의를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설치도 아주 간단합니다. http://wzdfactory.com/gallery/detail/506 링크를 타고 가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고요..


본인의 취향에 맞는 색을 정한 후 (미리보기를 통해 한 번 보시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엔 네이버 블로그가 반드시 있어야 하고 네이버에 로그인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꼭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네이버 블로그로 퍼가기 누르시면 알아서 로그인 창이 뜨니까 버튼 한 번과 로그인 한 번으로 간단하게 (거의 자동으로) 블로그에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zdfactory.com/help/installnaver



기타 수동으로 위젯을 설치해야 하는 블로그인 경우에는(티스토리, 파란 블로그, 텍스트큐브, 독립 블로그 등)
위젯 퍼가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한 가지 버튼을 누르면



보는 바와 같이 비회원으로도 설치 코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wzdfactory.com/help/installtistory




참 그리고 위젯을 설치할 당시인 위자드 펙토리 홈페이지 안에서는 소원을 적을 수 없습니다.





보는 바와 같이 블로그에 설치한 후에 자신의 블로그 내에서 소원을 작성할 수 있고 소원 보기 버튼을 누르면 소원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나옵니다.



위자드펙토리 새해소원카드로 경인년 한해 멋지게 출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