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ing Things/Hilarious

실시간 급상승에 올라온 컬투쇼 사연 :: 엄마가 칼을 사오셨는데...







두시탈출 컬투쇼는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한민국 SBS의 라디오 방송 파워FM(주파수 107.7MHz)과 SBS u DMB의 SBS V-Radio에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2006년 5월 1일에 방송을 시작하였다. 방송 초기부터 방청객들 앞에서 공개 방송을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조용히 진행하며 노래를 소개하는 다른 라디오 방송들과는 달리 시끌벅쩍한 분위기와 솔직하고 재치있는 이야기와 사연, 그리고 독창적인 코너들 때문에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개그맨 출신답게 사연을 읽을때 과장된 연기와 함께 재치있는 입담을 섞어가며 읽었기 때문에 녹음되어 인터넷에 퍼졌고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그 때문인지 한때는 일주일 내내 사연을 읽는 코너만 방송되고 노래한곡 없이 2시간동안 수다만으로 채워서 일부에게 비판이 일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다각도의 코너를 만들어 청취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2007년에는 진행자인 컬투가 SBS 라디오스타상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메인 작가인 김주리 작가가 SBS 라디오 작가상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SBS와 네트워크 협정을 맺은 모든 지역 민영방송국에서 중계하며, 2011년 4월 4일 SBS 라디오 봄 개편에서 SBS V-Radio에서의 두시탈출 컬투쇼 재전송이 주 5일에서 주 7일로 확대 편성되었다.

2009/11/27 - [Entertainments] - 컬투쇼 상담원 목소리, 기계음 대박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