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s

아이유 '너랑 나' 타이틀곡으로 선정 :: 티저 영상

이미 11월 27일 오후 3시 정도에 너랑 나가 타이틀 곡임을 살짝 보여준 듯도 한데 티저 영상은 월요일을 공략한 이유가 살짝 궁금하기도 하네요.

아이유 이번 앨범의 작곡/ 작사가 면면을 보니 정말 돈이 된다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어떻게 이런 작곡가와 작사가가 모일 수 있을까 의이해질 만한 구성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질적인 분위기도 풍겨질 만도 한데...
생각해본다면 그저 타이틀 곡에만 의존하는 앨범이 아닌 정말 말 그대로 버라이어티한 음악과 구성으로 여러 음악팬들의 귀를 호강시켜줄 심산 같습니다. 어느 곡 하나라도 놓치기 아까운 앨범이 될 듯합니다.




이번 타이틀 곡 '너랑 나'는 지난 앨범 '좋은 날'의 작곡/ 작사가가 동일한 만큼 어떤 분위기의 곡일지 어떤 분위기로 어필할지 대충은 예상이 가는데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은 변화는 행여 독이 될 수도 있고 대중이 원하는 음악이 또 따로 있잖습니까? 그런 메인스트림 류의 음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유 '너랑나' 티저영상은 드라마틱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와 신비한 영상미 속에 소녀감성을 물씬 풍기며 동화를 연상시켰는데 아이유는 티저 영상 초반 댄서들 사이에서 여성스러운 갈래머리로 인형 같은 모습으로 등장,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직은 어린 아이유에게 너무 어른 같은 이질적인 모습은 아니라니 다행이네요. 좋은 날에서 보여준 철없는 소녀의 모습으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12월 2일에 예약판매분은 전량 매진되었다고 하네요. 역시 아이유가 대세입니다.

간혹 티저 영상의 티저(teaser)의 뜻을 잘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tease 란 단어에서 나온 말입니다. tease 는 괴롭히다; 놀리다; 애태우다 등의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애태우다란 뉘앙스가 제일 어울리는 거 같네요. 한마디로 애태우는 영상입니다.

그나저나 로엔엔터테인먼트사는 아이유 하나 잘 물더니 거의 대박이 난 거 같습니다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