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s

나가수3 이수 하차에 대한 해당 소속사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이수의 '나는 가수다-시즌3' 강제 하차에 대한 뮤직앤뉴 공식 입장

MBC 측에서 일방적으로 보도한 엠씨더맥스 메인 보컬 이수의 '나는 가수다 시즌3(이하 나가수3)' 강제 하차와 관련해 소속사 '뮤직앤뉴'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금번 '나가수3'의 갑작스러운 강제 하차는 방송사 제작진과 사전에 협의하였거나, 제작진 측으로부터 미리 전달 받은 내용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당사 또한 22일(목) 오전 MBC 측에서 배포한 '이수의 출연 하차' 기사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고, 긴급하게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결과 "기사가 보도된 당시 '나가수3'의 제작진에게도 공유되지 않았던 터라 미리 상의할 수 없었다. 어렵게 출연을 결정해줬는데 미안하게도 내부적인 사정상 불가항력적으로 하차가 결정되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엠씨더맥스 메인 보컬 이수의 '나가수3' 출연은 지상파 출연의 장기간 공백에 대한 부담과 우려로 인해 굉장히 조심스럽게 논의되었고, 녹화 전날(20일) 제작진에게서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출연을 제안 받았습니다. 경연에 대한 사전 준비도 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보컬리스트가 설 수 있는 무대가 제한적인 방송 환경 속에서 '나가수3'는 절실한 기회였고, 모든 가수들이 출연만으로도 영광이라고 생각하는 소중한 무대였기에, 심사숙고 한 끝에 제작진을 믿고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나가수3' 출연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음악으로 진심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판단했으며, 꾸준히 사랑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노래로 보답할 수 있는 기회라 여겼기 때문입니다. '잠시만 안녕'을 선곡한 이유 역시 엠씨더맥스로 처음 대중들 앞에 섰을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진심 어린 노래로 마음을 전하고 싶어하는 이수의 심경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경연 당일 이수의 진심 어린 노래에 청중 평가단 분들도 뜨거운 박수 갈채를 보내주셨고, 이수 역시 예상치 못한 호응에 가슴 뭉클해하며 감사해했습니다. 제작진 또한 이수의 무대에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녹화까지 모두 완료된 상황에서 해당 소속사는 물론 출연자 본인과도 어떠한 상의 없이 공식적인 하차 통보가 아닌 일방적인 기사 배포로 하차를 전달받은 점에 대해 당사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만, 이수의 방송 활동에 대해 시기상조라고 여기는 대중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비록 '나가수3' 출연이 아쉽게도 무산되었지만, 향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뮤직앤뉴는 아티스트가 본연의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가수3' 출연을 응원해주셨던 많은 팬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속사에서 말한 바와 같이 이수의 자진하차에 대한 생각이 아니라 MBC 측의 일방적인 통보였군요..

여러 가지로 MBC에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네요.

녹화까지 마친 상황에서 어떻게 저렇게 성급한 판단으로 저런 결정을 언론사에 흘릴 수 있는지....

아 나가수3는 이제 끝난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 이수 외에 어떤 흥행성이 있는 가수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얼척없는 가수가 나와서 짜증이나 유발하지 않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