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and Blogging

변혁을 꿈꾸는 블로그마케팅, 블로드를 소개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새로운 변혁을 꿈꾸는 블로드를 소개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리여부는 차치하고서라도 블로그 하나쯤은 모두 개설하고 계시죠?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고 ....

또 그곳에서 다양하고 생생하며 솔직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요즘에는 블로거와 블로그를 이용한 서민기자가 언론을 위협하는

파급력와 영향력을 끼침으로 인해

인터넷의 빼놓을 수 없는 자산이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을 듯합니다..

또한 그것으로 홍보를 꾀하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블로그만의 매력이자 능력이라 할 수 있겠죠.



블로그로 광고를 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은 많습니다만 여타의 서비스들은 그 방법이 기존의 틀에서 크게 다르지 않는다는 점과 그 수익률이 높지 않다는 점이 그 특징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트로 소개할 오늘의 블루칩이자 주인공 블로드는 기존의 틀 내에서의 특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 홍보 방식이란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프스트 내용을 크롤링하여 내용에 근접한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

2. 상품을 주고 그것에 대한 포스트로서 홍보를 하는 방식.

3. 포스트나 상품과 전혀 무관한 광고를 하는 방식.

 

블로드는 위에 제시한 세 가지 방식의 단점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써 지속적인 광고와 더불어 광고주가 직접 참여한다는 점과 광고에 대한 포스트의 조건을 제시하는 것을 채택했습니다.
 

기존의 광고 방식은 순간 순간 바뀌는 휘발성 광고였습니다. 휘발성광고라는 말이 무엇을 의미하냐면 기존 마케팅은 페이지를 크롤링 할 때마다 혹은 시간이 지나면서 광고가 수시로 변합니다. 광고 종료 후에는 아예 사라지고요.

하지만 블로드는 지속적인 광고 서비스입니다. 페이지가 바뀌어도혹은 광고 종료 후에도 그대로 그 광고는 그 자리에 남아 포스트와 광고가 하나의 광고 파트너가 되어갑니다.

이것은 곧 기존 방식의 두 번째인 상품을 주고 그것에 대한 포스트를 제공하는 방식에 대한 변화인데요.

상품 대신 광고를 그 형식으로 합니다.
즉 이러이러한 광고를 다는 대신 특정 조건의 포스트를 제시함으로서 그 방식의 변화를 준 것이지요.


또 그 지속적인 광고는 다양한 포스트를 생산해냅니다. 각자의 생각과 표현이 다르듯이 그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하나의 광고는 각자 서로 다른 각도에서 쓰일 것이므로 생각지도 못한 고급 컨텐츠를 보장해 줍니다. 이러한 포스트에 대한 등급을 매겨 금액을 차등 지급하는 방식은 블로드의 특징이며 당연한 귀결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광고주에게는 더 좋은 컨텐츠로 홍보를 할 수 있고 블로거는 더 높은 수입을 보장할 수 있는.... 그러므로 블로드는 광고주와 블로그, 모두가 만족하는 인터넷 홍보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으로 언급되는 수익률. 과거의 볼로그 마케팅은 그 수익률이 높지 않았습니다. 그러기에 매력이 없었고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없었고 그러기에 광고를 하는 사람이 많지 않음은 자명한 결과겠지요.


블로드는 모든 과정을 최대한 자동화하여 관리비용, 부대비용을 최소화했습니다.
그러기에 더 많은 수익을 참여자에게 보장해줄 수 있는 통로를 마련했음은 참여자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또 그 수익에 관해 블로드는 정직합니다.
광고주의 참여에 관한 불로거의 수익에 관한 모든 것을 투명하게 실시간 공개함으로써
서비스의 대한 신뢰도를 높인 것도 그 특징이라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볼로드는 선택할 수 있는 광고가 많습니다. 광고주가 직접 참여하기에 그 수는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 디자인에 어울리는 블로그 포스트 성격에 어울리는 광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므로 기존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한 새로운 기대주로 봐도 좋습니다.


볼로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기존의 사용기도 좋고 경험담, 여행기, 맛집 요리 소개 등이 가장 무난하고 서로가 믿을 만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블로드는 아직 그 모습을 들어내지 않은 채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섣불리 예상할 수 없지만 무엇보다 블로드는 기존의 단조로운 방식에 대하여 매력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광고와 포스트가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조화할 수 있는 방식을 구현했습니다. 무엇보다 그 과정이 정직합니다. 광고주에게는 믿을 만한 마케팅, 불로거에게는 안정된 수입. 기대해도 좋을 듯합니다.



기대되는 블로드를 한번 체험해보시려면. http://www.blod.co.kr 인데 아직 오픈하지 않아 많은 것을 볼 수 없습니다.
현재 베타격으로 블로드홍보 미션이 진행되고 있는데  기한은 11월 30일까지이니 아직 촉박한 것은 아니니 한번 살펴보시고 직접 도전해보세요. 이에 따른 지급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지급 : 참자가 전원에게 1,000원 지급 (선정자 제외)
선정이 되면 아래와 같이 캐시를 지급합니다.

1등 : 300,000원 1명
2등 : 100,000원 3명
3등 : 35,000원 8명
4등 : 12,000원 20명
5등 : 8,000원 68명

특별지급 : 우수블로그에게 136,000원을 분할하여 지급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경우 참여가 되었어도 캐시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포스트한 내용이 변경된 경우

해당 광고와 관련이 없는 포스트

광고하는 상품(서비스)에 대한 악의적인 포스트

유해성·음란성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포스트

포스트를 링크하지 않은 경우


또 이벤트에 참여할 시에는 반드시 아래 링크를 꼼꼼히 살펴보고 응모를 하세요.
http://www.blod.co.kr/site/Event/blodView.html?BlodNo=66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정말 기대가 되네요.